상암 김치찌개 맛집 김치도가 상암점 찐후기 : 두툼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정석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상암 김치찌개 맛집 김치도가 상암점 찐후기 : 두툼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정석

by 꿀차코 2023. 8.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차코입니다
오늘은 상암에 있는 김치찌개 맛집인
김치도가 상암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김치도가의 간판에는 ”김치가 맛있어서
어쩔 수 없이 찌개 하는 집“이라고
적혀 있을 정도로 김치찌개에
자부심이 대단한 집인 것 같습니다

배추도사 할아버지가 간판에서
지키고 있네요 ㅎㅎ

김치도가 상암점 입구


상암 김치도가의 위치와 운영시간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 IT센터 1층 116호
주차 : 2시간 지원 가능(매주 일요일 휴무)
운영시간 : 10:30~22:00
(브레이크) : 14:00~17:00
https://naver.me/5kKf585S

김치도가 상암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76 · 블로그리뷰 53

m.place.naver.com


식당에 테이블은 9개 정도 있고
매장 내부는 그렇게 크지 않아요
외부에도 따로 좌석이 있었는데
너무 더워서 밖에는 못 앉겠더라고요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웨이팅은 없었고
그래도 7시 즈음 늦은 저녁인데도
사람이 자리에 꽉 찰 만큼 많았어요

김치도가 상암점 내부


메뉴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찌개, 삼겹살, 술안주로 제육
3가지 메뉴 밖에 없고
고기, 꽁치, 햄 듬뿍 김치찌개 3가지
종류가 있어요
요즘 같은 고물가엔 정말 가격이
저렴한 게 진짜 혜자스럽네요

상암 김치도가 메뉴


저희는 고기 듬뿍 김치찌개 2인분과
계란말이 1개를 주문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김치찌개는 라면사리죠!

기본반찬으로 어묵무침과
콩나물 2개 정도밖에 없네요

상암 김치도가 상차림


먼저 김치찌개가 나오고
계란말이는 만드는데 조금 시간이
걸려서 나중에 나와요!!

그리고 김치도가의 모든 밥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솥밥으로
나오니 진짜 든든한 한 끼가
될 것 같았습니다

상암 김치도가 김치찌개 계란말이 등장


메일 김치찌개부터 자세히 보겠습니다
김치는 완전 묵은지로 묵은지에서
나는 육수의 포스가 장난 아닙니다 ㅠ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김치찌개에
두껍게 썬 돼지고기를 좋아하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두꺼운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바로 김치도가의
김치찌개예요!!

김치도가 김치찌개


김치도가의 김치찌개는
라면사리는 나중에 넣으라고
하시더라고요 팔팔 끓인 뒤에
김치찌개를 덜어낸 뒤에 육수를 보충해서
라면사리를 드시면 됩니다

김치찌개 안에 들어 있는 묵은지와
두꺼운 돼지고기 보이시나요?
국물은 진짜 김치찌개의 정석으로
아주 깊은 맛을 내고 조미료가
하나도 안 들어간 맛이었어요

상암 김치찌개 돼지고기


다음으로 계란말이를 보겠습니다
계란말이는 윤기가 좌르르 나고
정말 어떻게 저렇게 잘 말수 있는지
진짜 궁금했습니다 ㅎㅎ
한입 먹을 때마다 정말 너무
부드러워서 ㅠ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계란말이는 그냥 케첩에 찍어 드셔도
맛있고 김치찌개와 같이 드셔도
맛있는 거 아시죠? ㅎㅎ

김치찌개의 시원하고 시큼한 국물과
담백한 계란말이의 조합!!

상암 김치도가 계란말이


이제 솥밥을 한번 보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김치찌개 집에서는
김치찌개뿐만 아니라 밥맛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김치도가는 솥밥이 나와서
밥에 윤기가 좌르르르르 흐르고
마지막에 숭늉으로 입가심도 가능하고
정말 김치찌개의 정점을 찍은 집 같아요

상암 김치도가 솥밥


김치찌개를 그릇에 덜어서
솥밥 위에 김치와 고기를 얹어서
한입 쏵 먹으면 ㅠㅠ 진짜
집밥이 먹고 싶을 때
김치도가에서 김치찌개 완전
강추입니다 강추예요 ㅠㅠ

김치도가 솥밥위에 김치찌개 돼지고기


밥을 덜고 난 뒤에 바로
뜨거운 물을 부어 놓는 거 아시죠? ㅎ
밥을 먹으면서 잊어버리고 있다가
김치찌개 냠냠하고 배가 불렀지만
역시 입가심은 하고 가야겠죠?

숭늉은 아주 구수한 게 입가심으로
정말 딱 좋은 음식 같아요!!!

상암 김치도가 숭늉


이제 총평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김치찌개 : ★★★★☆
계란말이 : ★★★★☆

위치 : ★★★☆☆
서비스 : ★★★★★

김치찌개는 정말 김치 자체가
너무 좋은 김치를 사용하고 있고
정말 잘 익은 묵은지다 보니
김치찌개 자체가 너무너무 맛있어요
거기다 솥밥까지 나온다니
정말 한 끼 좋은 식사였습니다
계란말이도 너무 부드럽고
생전처음 먹는 식감이어서 좋았습니다

위치는 지하철로 가기에는 완전
최악의 위치이다 보니 지하철에서
버스를 타고 가야 하지만
그래도 주차 지원 2시간까지 가능하니
별점 3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은 전부다 친절하셔요 ㅠ
이모님들도 친절하시고 정말
친절의 끝판왕이었습니다

마무리 릴스 보시고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만 꿀.

https://youtube.com/shorts/4sL1s8s4DQE?feature=share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